색동회 보령지회, 성범죄예방 역할극 대회 성황
2010-12-28 보령뉴스
(사)색동회 보령지회(회장 이명희)에선 28일 오전 11시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색동회 회원, 어린이,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동화구연 및 동화역할극경연대회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들의 성장.발달(발표력, 표현력, 언어구사능력 등)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날 대회는 1부 행사로 개회식에 이어 성범죄예방 교육동화 역할극 발표회에 이어 2부에서는 제7회 동화구연 및 동화역할극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성범죄예방 역할극은 율동과, 유괴방지 노래배우기, 위기극복 역할극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성범죄 위험을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가상체험 기회를 제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화구연 및 동화역할극은 19개 팀이 참여해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꿈과 희망을 주는 동화구연과 역할극을 공연해 정서를 풍부히 하고 상상력과 창의력, 발표력을 신장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명희 회장은 “크고 높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어린이들을 지켜달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전인적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색동회는 소파 방정화선생의 어린이사랑 나라사랑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1987년 사단법인으로 설립됐으며, 동화구연, 역극대회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