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보령권지사·보령댐노인복지관, 설맞이 취약계층 어르   신에 따뜻한 온기 전달...

2026-02-13     김미선 기자

 

   K-water 보령권지사(지사장 정영달)와 보령댐노인복지관(관장 김송이)은 설 연휴를 앞두고, 보령댐 주변지역에 거주하는 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설맞이 명절선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설명절을 보다 따뜻하고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복지관 사례관리 대상자 중 경제적·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독거노인을 선정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고, 명절선물세트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78세, 남)은 “명절이 다가오면 더 외롭고 쓸쓸한 마음이 드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선물도 주고 안부도 물어줘서 큰 힘이 된다”며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따뜻해졌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영달 지사장은 “설 명절은 가족의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지만,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께는 더욱 외로운 시기가 될 수 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 위로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송이 관장은 “명절 지원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정서적 지지를 전하는 중요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고,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water 보령권지사는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보령댐노인복지관은 보령댐 주변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건강지원, 정서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향후에도 정기적인 협력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돌봄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