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전통시장 홍보 캠페인

- 전통시장 ‘점포점검의 날 및 안전하기 좋은 날’ 행사와 병행 추진

2026-02-12     방덕규 발행인

 

보령소방서(서장 고광종)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의 화재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11일 관내 전통시장 일원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월 실시하는 전통시장 ‘점포점검의 날 및 안전하기 좋은 날’ 행사와 병행해 추진됐으며,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객이 증가하고 전기 사용량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화재 예방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약 40여 명이 참여해 중앙시장, 한내시장, 동부시장, 현대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 4개소를 중심으로 다양한 안전 홍보 활동을 펼쳤다.

주요 활동 내용은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자율안전점검표 배부 및 취약요인 개선 유도 ▲119화재대피안심콜 서비스 가입 홍보 ▲전기장판, 전열기 등 겨울철 화재취약 전기용품 안전사용수칙 안내 등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안전수칙 중심으로 진행됐다.

고광종 보령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시민 생활과 가장 가까운 공간인 만큼, 현장에서 직접 안전 메시지를 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설 명절을 앞두고 화재 예방과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안전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