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맞이‘이웃사랑 음식나눔’추진

-대상 가구 직접 방문...명절 인사와 함께 건강상태와 안부 세심히 살펴

2026-02-11     김채수 기자

 

보령시 대천4동(동장 차은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경옥)는 2월 11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홀몸 어르신 및 취약계층 40가구를 대상으로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은 대천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연간 특화사업 중 하나로, 경제적 어려움이나 사회적 고립으로 인해 명절을 홀로 보내야 하는 이웃들을 위로하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전달하며, 명절 인사와 함께 건강상태 및 안부를 세심히 살피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박경옥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도록 따뜻한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차은선 대천4동장은 “명절을 앞두고 나눔을 실천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천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명절 음식 나눔 행사뿐만 아니라 연중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