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2026년 1분기 소방발전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상반기 주요 현안 업무 공유, 중점 추진 과제 대응 대책과 추진 방안 마련
2026-02-10 방덕규 발행인
보령소방서(서장 고광종)는 지난 9일 보령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발전위원과 소방공무원 등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1분기 소방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 상반기 주요 현안 업무를 공유하고, 중점 추진 과제에 대한 대응 대책과 추진 방안 마련을 중심으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지역 여건과 계절적 특성을 고려한 화재예방 대책과 각종 재난 상황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에 대해 위원들의 다양한 자문과 의견이 이어졌다.
아울러 위원회 운영 활성화를 위한 자체 운영 사항에 대해서도 논의하며, 소방발전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소방발전위원회는 보령소방서의 주요 현안과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자문하는 협의체로, 보령소방서는 위원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소방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고광종 보령소방서장은 “이번 회의는 상반기 주요 정책 추진 방향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위원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 특성에 맞는 실행력 있는 소방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