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중 늘봄학교 운영 현장 점검 실시

- 공백없는 온돌봄 실현을 위해 본청-지원청 합동 점검에 나서

2026-01-23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1월 15일부터 2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늘봄학교 운영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폭설과 한파에 대비한 돌봄교실 시설물 안전 점검을 비롯하여 간식 및 급·간식 운영에 대한 위생 안전, 학생 안전관리 전반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 점검 계획에 따라 본청에서는 지역 추천교인 명천초등학교를 점검했으며, 교육지원청에서는 현장 점검교와 자체 점검교를 선정하여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과정에서는 참여 학생 안전관리 실태, 급·간식 관리 상태, 예산 사용의 적정성, 시설물 안전 점검 사항, 2026학년도 온돌봄 운영계획 수립 여부 등을 중심으로 단위학교 사전 점검 체크리스트와 안전점검표를 활용한 내실 있는 점검이 이루어졌다.

점검에 참여한 한 학교 교장은 “학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현장 점검과 자체 점검을 병행하여 맞춤형 점검을 지원해 주신 점에 감사드린다”며 “학교에서도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늘봄학교가 방학 중에도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의미 있는 돌봄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며, 학교·학부모·학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보다 나은 돌봄 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