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오천초, 제110회 졸업식 및 학습발표회 개최

- 배움의 결실을 나누는 날 -나홀로 졸업식... 장학금 전달과 담임교사와 기타 합주 공연으로 감동 전해 -연극 공연,합창, 바이올린 연주, K-POP 댄스 등 다양한 무대로 축하의 한마당 펼쳐

2026-01-09     김채수 기자

 

 

 

오천초등학교(교장 이성희)는 1월 8일 다목적실에서 제110회 졸업식 및 학습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졸업을 맞이한 학생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한 해 동안 학생들이 배우고 성장한 모습을 학부모와 지역 인사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에는 학부모를 비롯해 학교운영위원장, 총동창회장, 오천면장, 오천파출소장, 오천해양경찰파출소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의 1부 졸업식에서는 제110회 졸업생 1명에게 졸업장이 수여되었으며, 총동창회와 지역 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장학금 전달식이 함께 진행됐다. 이어 6학년 담임교사와 졸업생이 함께 준비한 기타 합주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전했다. 또한 후배들이 준비한 축하 영상과 공연이 이어지며 졸업생의 앞날을 응원했다. 특히 모든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여 단 한 명의 졸업생을 함께 축하하는 모습은 작은 학교만의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보여주었다.

 2부 학습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끼와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다. 연극 공연을 시작으로 합창, 바이올린 연주, K-POP 댄스 등 다양한 무대가 이어졌으며, 학생들은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졸업생 학부모는 “아이 한 명의 졸업을 위해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다. 오천초등학교에서 아이가 사랑받으며 성장한 시간이 부모로서도 참 소중하게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을 소중히 키우는 교육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학교 문화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