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소방차 퍼레이드와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으로 시민 안전의식 높여
2025-11-13 방덕규 발행인
보령소방서(서장 고광종)는 ‘제78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지난 12일 보령시 일원에서 소방차 퍼레이드와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을 연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퍼레이드는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 증가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시민들에게 불조심 강조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방차 출동로 확보의 필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퍼레이드는 보령소방서를 출발해 시청로, 파레스삼거리, 수청사거리를 거쳐 다시 소방서로 복귀하는 경로로 진행됐으며, 인구 밀집 구역을 중심으로 소방차량 7대와 경찰차 1대, 보령시청 산림과 차량 4대가 참여해 유관기관 합동으로 실시했다.
또한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진행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에서는 ▲불법 주·정차 금지 ▲긴급상황 시 소방차 길 터주기 요령 ▲전기화재(리튬이온배터리, 난방기구) 안전수칙 등을 집중 홍보하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화재예방 행동요령을 안내했다.
고광종 보령소방서장은 “이번 퍼레이드는 겨울철 화재 위험성을 알리고, 시민과 함께 안전한 출동 환경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안전한 겨울을 지키는 힘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