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연계 보령교육 수업나들이

-유치원, 특수, 초등, 중등 4개 분과 수업 공개&전문가 초청 강연 -수업 나눔 문화 확산과 수업 전문성 신장 계기

2025-11-03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11월 3일, 보령베이스리조트에서‘2025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와‘2025 충남 온수업 한마당’과 연계한 보령교육 수업나들이를 개최했다.

교육 현장에서의 수업 개선과 혁신을 위해 지난 10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수업 공개 주간을 운영했으며 오늘 행사는 관내 교원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수업 공개와 전문가 초청 강연을 통해 수업 방법의 개선과 수업 나눔 문화 활성화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이루어졌다.

유치원, 특수, 초등, 중등의 4개 분과로 나누어 각 분과에서 진행한 공개수업을 바탕으로 수업 협의와 나눔이 이루어졌고, 그 이후 전체 교원이 모여 수업지자인 연구소 김현섭 소장님을 초청하여 수업디자인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수업나들이에 참여하여 수업을 공개한 교사는 “수업 공개를 통해 지난 수업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다른 선생님들의 다양한 수업 아이디어를 통해 제 수업에 적용할 점도 찾았으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어 뜻깊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태희 교육장은 “이번 보령교육 수업나들이를 통해 교사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교사의 수업 역량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에서의 수업 나눔 문화 확산과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