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초, 열정 UP! 감성 UP! LOVE 학교 축제 한마당

꿈과 바른 마음의 열매 맺어 행복으로 물든 청소초교

2025-10-27     김채수 기자

 

 

  청소초등학교(교장 강미자)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정 UP! 감성 UP! LOVE 학교 축제’를 운영했다.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꿈과 바른 마음의 열매 맺기’를 주제로 운영된 이번 5일간의 학교 축제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어우러져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축제는 학교자율특색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지역과 학교의 여건 및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반영하여 구성됐다.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감성과 창의성을 기르고,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협력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유‧보‧초 이음 놀이자람 체험학습, 진로탐색 기자체험학습, 독서 골든벨, 세종대왕과 떠나는 한글 여행, 시화 그리기, 보령행복교육지구 창의융합체험학습,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섬 인식교육, 학교폭력예방 친구사랑 활동, 충남 학생 농악‧타악 경연대회 참가 등 학생 모두가 어울려 즐겁게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특히,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섬 인식교육에서는 학생들이 보령에 있는 여러 섬을 탐구하고, 섬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주제로 포스터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지역의 자연과 생태를 이해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생각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5학년 학생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다. 특히 한글 여행 활동과 대전일보 기자체험학습이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미자 교장은 “이번 LOVE 학교 축제는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 존중하며 성장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한 청소교육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