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보초, ‘2025 사랑나눔장터 & 플리마켓’열어...나눔의 가치 실현

- 청보교육가족이 함께 만든 따뜻한 나눔의 장- -나눔과 배려로 커가는 큰 공동체의 힘을 키워나간다-

2025-10-24     김채수 기자

 

청보초등학교(교장 박화옥)는 10월 24일, 청보교육가족이 함께 준비한 ‘사랑나눔장터 &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개최되어 지역사회와 학교가 하나 되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청보의 대표적 공동체 축제로 자리 잡았다.

이번 사랑나눔장터는 단순한 판매 행사를 넘어,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운영하는 체험형 플리마켓으로 꾸며졌다. 지역사회 플리마켓 업체 뿐만 아니라 청보초 학생자치회가 직접 진행한 페이스페인팅 체험, AR 기술을 활용한 AR포토 부스, 독도 모형 만들기와 머리띠 제작으로 배우는 독도사랑교육, 3D펜으로 한글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한글사랑 체험, 커피박 업사이클링을 통한 환경교육 체험 등도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떡볶이, 콜팝, 어묵, 슬러시가 판매되는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어 참가자들에게 따뜻한 간식과 시원한 음료가 어우러진 행복한 휴식 공간이 되었다. 모든 수익금은 청보교육가족이 기부한 물품 판매 수익과 함께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플리마켓 이용과 기부물품 구매로 진행되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큰 인기를 끌었다. 스탬프 6개를 모으면 뽑기 이벤트에 참여해 장바구니, 문구류, 생필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어 어린이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가을 햇살 아래 따뜻한 미소로 이어진 이날의 나눔은, 청보초등학교가 추구하는 ‘작지만 따뜻한, 함께 자라는 학교’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주었다.

박화옥 교장은 “청보초등학교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교육공동체 여러분 덕분에 오늘의 의미 있는 장터가 가능했다”며, “작은 학교이지만 나눔과 배려로 커가는 큰 공동체의 힘을 느낀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