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Wee프로젝트 역량강화 연수 실시

- 백석대 김혜숙 교수 초청 ‘가족모형세우기’ 상담 연수 -현장 상담자들은 자신만의 상담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가족 체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인식...내담자 이해의 폭 넓혔다

2025-10-18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17일 제1회의실에서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와 전문상담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Wee프로젝트 학생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가졌다. ,

백석대학교 김혜숙 교수의‘가족모형세우기(Family Constellation)’핵심주제로 진행된 강의는 상담 현장에서 가족관계를 이해하고 내담자의 심리적 갈등을 효과적으로 다루기 위한 이론 강의와 더불어 다양한 사례 중심의 실습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김혜숙 교수는 “가족모형세우기는 내담자의 문제를 단일 사건이 아닌 가족 전체의 맥락 속에서 바라보게 해주는 강력한 도구”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현장 상담자들이 자신만의 상담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실제 상담 장면을 떠올리며 다양한 사례 중심 실습을 통해 상담자로서의 통찰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가족 체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접하며 내담자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한태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서는 상담 인력의 전문성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령교육지원청은 Wee센터를 중심으로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맞춤형 상담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정기적인 전문 연수를 통해 상담 인력의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