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내고장 학교 다니기를 위한 고입 설명회 열어

“지역 교육의 힘, 내고장 학교에서 꿈을 펼치다!”

2025-10-15     보령뉴스

 

  보령교육지원청은 10월 14일 보령지역 11개 중학교의 보호자와 학생을 대상으로, “2025 2학기 내고장학교다니기를 위한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내 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들이 고향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입설명회에는 보령 지역의 일반계 고등학교(대천고, 대천여고, 웅천고)와 특성화 고등학교(대천여상, 주산산업고, 충남해양과학고)가 모두 참여하여 학교별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교과목, 진학과 취업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과 보호자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한 충남진로진학지원단에서 운영하는 대입상담 부스에서는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고등학교 생활 설계에 대한 조언이 이루어졌다. 한편 보호자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마음 근력 키우기’를 진행해 자녀의 진로 고민으로 지친 보호자들에게 잠시나마 마음의 휴식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한태희 교육장은 “이번 고입설명회가 보호자와 학생들이 우리 지역 고등학교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꿈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보령 지역의 고등학교들이 각자의 특성을 살려 우수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