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2025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부모회장 선진지 연수 실시
교육 정책과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역량강화의 기회 제공
2025-09-23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9월 23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부모회장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선진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각급 학교 운영위원장(보령시학교운영회 협의회장이성천) 과 학부모회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내 교육 발전을 위한 선진 사례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번째 방문지인 천안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육·진로 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청소년 자치활동 및 생활 밀착형 복합 문화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센터 운영 방식, 프로그램 구성, 공간 활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지역 내 적용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 방문한 복자여자고등학교는 학교공간혁신사업 대상 학교로 올해 4월 개축을 완료했으며, 최근 교육환경의 다양화와 그에 맞는 공간 혁신이 어떤 형태로 만들어지는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받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장들은 “선진 사례를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우리 지역 학교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사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장 및 학부모회장의 교육 정책과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교육공동체의 중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와 교류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