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회

- 보령교육지원청, 보령시 협력체계 강화, 지역현안 협의 및 발전방향 도모- -2026 지역인재 중학생 해외영어캠프 활성화 방안 ,(가칭)보령수영장 진입로 확장요청,역사문화환경보존 지역내 학교 발전방향 등 협의-

2025-09-22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지난 9월 22일 보령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2025년 보령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보령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보령교육지원청과 보령시가 교육·학예에 관한 현안 문제들에 대해 서로 협의해 보령교육과 보령시 발전 도모 및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협의체이다. 

이날 지역교육행정협의회에는 공동의장인 한태희 교육지원청 교육장,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11명의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보령교육지원청과 보령시는 이날 △2026 지역인재 중학생 해외영어캠프 활성화 방안 △(가칭)보령수영장 진입로 확장요청 △역사문화환경보존 지역내 학교 발전방향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교육의 힘을 통해 지역을 발전시킨다는 철학을 가지고, 지역의 교육력을 높이고 양질의 교육을 받은 인재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교육청이 협력해 지역발전과 연계한 공교육 혁신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항상 보령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고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보령교육을 위해 더 나은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