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주산산업고 조경과, "전국 FFK 전진대회 전국 1등 교육부장관상 수상”
-2학년 박*은... 전국 1등으로 교육부장관상 수상 -교사 민성욱 현장연구 부문 전국 3등급 차지
주산산업고등학교(교장 조성도) 조경과가 지난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청주농업고등학교에서 열린 2025 전국FFK전진대회(이하 FFK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학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약 1,500여 명의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조경과는 식물자원 분야에서 2학년 박시은 학생이 전국 1등인 교육부장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 또한 조경과 교사 민성욱은 교사 현장연구 부문에서 전국 3등급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학생과 교사가 함께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학생들이 응시한 식물자원 분야 종목은 공무원·공기업 취업은 물론, 대학 진학 등 다양한 진로와 직결되는 중요한 분야로 평가된다. 주산산업고 조경과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맞춤형 지도 전략을 운영해 왔으며, 최근 졸업생들은 코레일 등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우수 대학 등으로 진출하며 뚜렷한 진로 지도 성과를 내고 있다.
전국 1등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박시은 학생은 “평소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꾸준히 준비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조경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성도 교장은 “이번 성과는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과 교사들의 열정적인 지도가 어우러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조경과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배우며, 전국 무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 차원에서도 내년 FFK대회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해 더 많은 학생들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