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꿈, 사랑, 봉사 실천을 위한 2025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하반기 협의회 실시

2025-09-16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16일 교육장과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하반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5년 하반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자원봉사자들의 학교 배치와 상담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학생들과의 친밀감 형성을 위한 활동 사례와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상담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현재 보령지역에서는 총 11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활동 중이며, 이들은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성장 지원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학생들의 문제 해결과 인성 함양을 돕는 전문 봉사자로서, 이번 협의회는 그들의 역할과 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한태희 교육장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분들의 꾸준한 활동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교 적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교 적응을 위해 상담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