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천읍, 추석 명절 맞이 60개 버스 승강장 점검 및 청결 유지 작업 실시
시설물 안전 상태 확인, 주변쓰레기 및 불법 적치물 정리, 승강장 내부와 주변 물청소, 잡초제거 등
2025-09-15 최정직 기자
웅천읍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60개 버스승강장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시설 점검과 청결 유지 작업을 실시했다고 9월 1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명절 귀성객과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승강장 의자, 지붕 안내판 등 시설물 안전 상태 확인, 주변쓰레기 및 불법 적치물 정리, 승강장 내부와 주변 물청소, 잡초제거 등이다.
청소 작업에는 직원 3명과 기간제 근로자 6명 등 총9명이 투입되었으며, 9월11일(목)부터 15일(월)까지 3일간 집중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읍장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청소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작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였다. 현장 점검 중 발견된 경미한 파손 시설물은 즉시 보수 조치를 계획하고 있으며, 안전사고 예방과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웅천읍장은 "이번 환경정비를 통해 주민과 귀성객 모두가 청결하고 안전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점검과 청소를 통해 관내 모든 승강장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