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도 MZ다! ‘보령향교에 와보령!(인의예지 FESTA)’
12.~13. 양일간 보령향교에서 디제잉 파티 열고 문화체험과 플리마켓, 공자네컷 등 즐기며 마당극과 코믹 마임 퍼포먼스도 진행
2025-09-10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보령향교 일원에서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보령향교에 와보령!(인의예지 FESTA)’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향교·서원 활용사업) 중 보령향교를 대상으로 한 ‘프로듀서 10003(만세), 보령향교’ 사업 일환으로 ㈜미담문화콘텐츠연구소에서 추진하고 있다.
1일차인 12일 금요일에는 보령향교를 배경으로 사물놀이, 기타독주, 국악밴드 등 우리 소리를 중심으로 한 공연이, 2일차 13일 토요일에는 재즈 세션, 퓨전국악밴드 등 현대적 퓨전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12일과 13일 양일간 보령향교에서 디제잉 파티가 열려 참여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가죽지갑 만들기, 머드비누 만들기를 비롯한 문화체험과 플리마켓, 공자네컷 등을 즐길 수 있다. 즐겨보령 낮마당에서는 마당극과 코믹 마임 퍼포먼스가 각 2~3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보령향교 건물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아트 전시로 시각적 다채로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힐링 명상 프로그램으로는 싱잉볼 명상과 힐링요가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행사 문의 및 참가 신청은 ㈜미담문화콘텐츠연구소와 인스타그램(iniyeji_festa)을 통해 할 수 있다.
장은옥 관광과장은 “고즈넉한 향교의 마당에서 전통과 현대가 빚어내는 새로운 감각을 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