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도서관, 2025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

유·아동,성인 대상 전 세대 아우르는 맞춤형 강좌 개설

2025-09-08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보령도서관(관장 송재욱)은 9월부터 12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동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맞춤형 강좌로 구성되어,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유·아동 대상 강좌로는 ▲노래와 놀이를 통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노래로 다함께! 영어놀이터」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초등독서교실: 우리 역사 첫 걸음」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즐겁게 배우며 기초 학습 역량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인 대상 강좌로는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영어 표현을 배우는 「서양문화로 배우는 실전영어회화」 ▲일상과 직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익히는 「퇴근 후 배우는 AI 활용법」이 마련된다. 또한 전문성을 쌓고자 하는 주민들을 위해 ▲「그림책 큐레이터 2급 자격과정」 자격증 강좌도 운영된다.

보령도서관은 “지역 주민 누구나 자신의 관심과 필요에 맞는 강좌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평생학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도서관 누리집(https://brlib.cne.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934-092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