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보령도서관, 2025년 세대공감 우리 동네 환경지킴이 참여자 모집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보령도서관(관장 송재욱)은 2025년 세대공감 우리 동네 환경지킴이 참여자를 8월 25일 10:00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우리 동네 환경지킴이’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가족들은 환경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생활 속 환경문제를 이해하고, 환경미화 활동을 통해 지역 환경 보호를 직접 실천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수거된 폐기물을 활용해 열쇠고리와 바다 생태계 유리병을 제작하는 특별한 체험 활동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13일 <플라스틱 새로고침>과 9월 20일 <바닷속 보물찾기>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플라스틱 새로고침>에서는 플라스틱의 생성 과정과 생활 속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배우고, 도서관 인근에서 쓰레기 수거(줍깅) 활동을 진행한다. 이후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활용하여 나만의 업사이클링 열쇠고리를 제작하며 활동을 마무리한다. 이어지는 <바닷속 보물찾기>는 바다·갯벌·하구 등 해양 생태계를 이해하고, 현재 해양 환경이 직면한 문제를 살펴보는 교육으로 시작된다. 이후 가족 단위로 팀을 나눠 ‘유령 그물 놀이’를 진행한 뒤, 대천해수욕장에서 해양 폐기물 수거 활동을 이어간다. 마지막으로 수거된 폐기물을 활용해 작은 바다 생태계를 표현한 유리병 만들기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온라인과 전화접수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ps://brlib.cne.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934-092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