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청보초, ‘힘찬 개학을 여는 물놀이!’

- 학생자치회 중심 여름방학 개학맞이 물놀이 체험 행사 실시 -물놀이로 유대감 다지고 학교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 제공

2025-08-22     김채수 기자

 

  청보초등학교(교장 박화옥)는 여름방학을 마치고 개학을 맞이한 8월 21일(목) 학생들의 활기찬 학교생활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여름방학 개학맞이 물놀이 체험’ 행사를 열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 학생들의 더위를 식히고 즐거운 마음으로 새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는, 학교 수돗가 근처에 설치된 대형 풀장과 슬라이드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오전 9시부터 학년별로 나누어 진행된 물놀이 활동은 1부(09:00~10:20) 유치원과 1~3학년,  2부(10:50~12:20) 4~6학년 학생들이 시차를 두고 참여했으며, 중간놀이 시간에는 학생자치회가 직접 기획한 ‘전교생 물총놀이 시간’이 펼쳐져, 친구들과 물총을 주고받으며  즐겁고 활기찬 분위기에서 새학기를 맞이하였다.

 한 학생은 “학교에서 이렇게 물놀이를 하니 2학기를 시작하게되니너무 즐겁다”며 “친구들이랑 노니까 방학보다 더 신나고 재미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자치회 소속 학생들도 “우리가 준비한 물총놀이에 친구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박화옥 교장은 “개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학교를 더 반가운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보초등학교의 이번 ‘개학맞이 물놀이 체험’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또래 간 유대감을 다지고 학교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