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부장애인복지관, 2025년 여름 계절학교

『꼼지락 달그락, 여름이야기』 실시

2025-08-01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서부장애인복지관(관장 정재호)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보령시 작은도서관 운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 여름 계절학교 『꼼지락 달그락, 여름이야기』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계절학교는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 동안 다양한 여가 및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와의 집단 활동을 통해 사회성 향상과 자신감 증진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총 5일간 진행된 여름 계절학교는 예술, 체육, 특별활동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동화구연 및 미술아트테라피를 통한 감정 표현, 푸드아트테라피 및 공예활동을 통한 창의력 향상, 방송댄스 및 볼링 활동을 통한 신체활동 강화, 영화관람과 대전 아쿠아리움 관람, 안전체험교실 이용 등으로 운영되었다.

마지막 날에는 소감 나누기를 통해 활동을 되돌아보며 친구들과의 추억을 공유하고,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정리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참여 아동의 한 학부모는 “이번 계절학교를 통해 아이가 친구들과 어울리며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계절학교 및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