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보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국외영재캠프 사전 설명회 및 학생 안전교육 나눔자리 개최

2025-07-28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7월 25일 오후 6시부터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2025 보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국외영재캠프’에 참가하는 학생,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 및 학생 안전교육 나눔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국외영재캠프는 학부모 동의 절차를 거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 90명이 참가하며, 오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중국 상해 일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7월 초 사전 답사를 통해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내실 있는 국외영재캠프를 기획했고, 인공지능, 역사, 문화 관련 체험 활동이 제공되어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와 글로벌 역량 신장을 목표로 추진됐다. 준비 과정에서 학생, 학부모, 인솔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했다. 사전 설명회 및 학생 안전교육은 안전사고예방, 학교폭력예방, 성폭력예방, 항공 이용 안내, 방문 시설 주의사항, 위급 상황시 대처 요령 등을 중심으로 철저한 교육이 진행됐다.

국외영재캠프에 참가하는 한 학생은 “미리 받은 국외영재캠프 안내책자를 꼼꼼히 읽으며 안전한 활동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국외영재캠프에 참가할 수 있게 도와주신 부모님과 관계자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국외영재캠프를 촘촘하게 준비해왔다”며 “이번 캠프가 보령의 영재들이 지역을 넘어 세계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전하고 내실있는 국외영재캠프가 추진되기 위한 보령교육지원청의 노력을 함께 응원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