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2025 장애인복지 전문가 역량강화교육
『도전행동에 대한 근거기반 접근 : 이론과 사례소개』
2025-07-04 보령뉴스
충청남도서부장애인복지관(관장 정재호)은 7월 4일(금), 충남신용보증재단 강당에서 ‘2025 충청남도 장애인복지 전문가 역량강화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충청남도 내 장애인복지 실무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2018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전문교육이다.
2025년 교육 주제는 『도전행동에 대한 근거기반 접근 : 이론과 사례소개』로 진행되며,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정경미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이론적 배경과 실질적 대응방안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발달장애인의 도전행동의 개념과 원인을 이론적으로 살펴보고, 근거기반 중심의 접근방법과 실제 사례를 통해 효과적인 대처방안을 제시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충청남도 내 장애인복지 전문가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질의응답과 사례 나눔 등 활발한 소통을 통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정재호 관장은 “이번 교육이 전문이론뿐만 아니라, 풍부한 현장 사례를 토대로 하여 실제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장애인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전문가와 실무자를 연결하는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