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표창장 수여
- 장관, 교육감, 교육장 표창
2025-05-12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5월 9일 제1회의실에서 제44회 스승의 날을 기념하며 유공교원에 대한 장관, 교육감, 교육장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하였다.
수상내역은 교과지도 부문 등 유공교원 6명이 교육부장관표창,수업혁신부문 등에서 교육감표창 43명,인성지도부문 등 유공교권 40명이 교육장 표창 등 총 90여 명이 표창을 받았다.
수상한 교원들은 오랜 기간 동안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학생들의 학업 능력 향상은 물론, 올바른 인성 함양과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지도해 왔다. 또한, 동료 교원들과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학교교육 발전에 기여하였고, 끊임없는 자기 연찬을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등 교육 현장의 귀감이 되어왔다.
한태희 교육장은 표창장을 수여하며 수상자 한 분 한 분에게 존경과 축하의 마음을 진심으로 전달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학생교육을 위해 노력해온 교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보령교육의 밝은 미래와 학생들의 성장 발달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이번 표창장 수여식을 통해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교원들의 사기를 진작하며 더욱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