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웅천초, 마을과 함께하는 웅천가족 효도해 효(孝) 한마당 실시

-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2025-05-07     최정직 기자

 

웅천초등학교(교장 이은영)는 2일 학교 운동장에서 ‘마을과 함께하는 웅천가족 효도해 효(孝)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하며 가정의 달을 맞아 온 마을이 함께 웃고 뛰는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지역 주민, 교직원이 모두 함께 어우러져 ‘효’의 가치를 되새기고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교장 선생님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즐거운 체육대회의 막을 열었다. 학부모와 함께 지구 나르기, 판 뒤집기 등으로 열기를 더했다. 가족이 한 팀이 되어 응원하는 모습은 운동장을 가득 메운 웃음소리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국악 공연은 잔잔한 감동과 함께 우리 전통문화의 멋을 더했으며,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카네이션 전달식에서는 어르신들과 부모님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는 체육대회는 세대를 어우르는 따뜻한 교류의 장이었다.

한편, 이날은 학부모와, 지역 주민을 위한 급식 공개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학교 급식의 위생과 영양을 직접 확인하고 학생들의 식생활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웅천초등학교의 ‘효도해 효(孝) 한마당’은 단순한 체육대회를 넘어 효와 전통, 그리고 교육공동체의 소중한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특별한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