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장애학생을 위한 따뜻한 손길, 나를 위한 힐링 한 스푼’
2025-04-25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특수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24일 오후 3시 관내 특수교육지원인력 30명을 대상으로 보령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는 ‘장애학생을 위한 따뜻한 손길, 나를 위한 힐링 한 스푼’이라는 연수 제목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인권 교육을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연수에서는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정서적 학대 사례를 살펴보고, 장애 감수성을 통해 장애학생의 인권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지원인력분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힐링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여 연수의 의미를 더욱 깊이 있게 만들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특수교육지원인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인권을 지키기 위한 실천 방법을 배우게 되었고 함께한 지원인력들과 다양한 경험을 나누며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어 마음에 큰 위로가 되었다”고 연수 소감을 말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늘 헌신해 주시는 특수교육지원인력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특수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