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회 장애공감주간 운영

‘장애공감 슬로건 공모전’‘장애공감 퀴즈, 마음을 잇는 시간’

2025-04-21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4.14.~4.20.동안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여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공감주간을 운영하였다.

장애공감주간에는 ‘장애공감 슬로건 공모전’이 진행되었으며 16일에는 ‘장애공감 퀴즈, 마음을 잇는 시간’ 프로그램이 운영하였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함으로써 함께 공감하며 배려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된 장애공감주간에서는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편리성을 높이고 친숙한 활동들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활동에 참여한 보령교육지원청 주무관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장애 유형, 관련 용어, 에티켓 등을 퀴즈를 통해 배우면서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하여 마련된 장애공감주간 행사를 통해 비장애인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기대한다.”며 “장애와 비장애를 넘어, 서로 다름을 존중하는 문화와 인식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더욱 따뜻하고 포용적인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