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제45회 장애공감주간 운영
‘장애공감 퀴즈, 마음을 잇는 시간’
2025-04-17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4월 14일부터 4월 20일까지 특수교육지원센터 주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공감주간을 운영한다. 장애공감주간에는 ‘장애공감 슬로건 공모전’이 진행되며, 4월 16일에는 ‘장애공감 퀴즈, 마음을 잇는 시간’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함으로써 함께 공감하며 배려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편리성을 높이고 친숙한 활동들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보령교육지원청 주무관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장애 유형, 관련 용어, 에티켓 등을 퀴즈를 통해 배우면서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 행사를 통해 비장애인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와 비장애를 넘어, 다름을 존중하는 문화와 인식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더욱 따뜻하고 포용적인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