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시작’
- 유치원 연구동아리 ‘배움누리’ 결연식 개최
2025-04-15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4월 15일 오후 2시 30분부터 보령창의예술꿈키움센터 및 관내 카페에서 2025 유아교육 수업전문가 지원단-신규‧저경력교사 ‘배움누리’ 연구동아리 결연식을 개최했다.
‘배움누리’ 연구동아리는 보령교육지원청의 유아교육 수업전문가지원단을 멘토로 하여 유치원의 신규 및 저경력 교사들을 멘티로 연결하고,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희망 주제를 함께 연구하고 배우며 성장하는 학습 공동체이다.
이번 결연식에는 동아리 회원 17명이 참여하며, 동아리 회원 소개, 운영계획 안내, 팀별 월별 계획 수립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저경력 교사의 현장 적응력과 수업 전문성 향상 ▲정기적인 멘토링을 통한 연구‧나눔 중심의 교사 문화 조성 ▲역량 있는 수업전문가 지원단의 현장 지원을 통한 유아교육 질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운영은 유아교육 수업전문가 지원단과 3년 이하 저경력 교사로 구성되며, 각 멘토별 1~2명의 멘티를 매칭해 협의된 일정과 주제로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연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령교육지원청 한태희 교육장은 “이번 유치원 ‘배움누리’ 연구동아리가 교사 간 신뢰와 협력의 기반이 되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유아교육 문화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