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한내초, 한내꿈틀이 갯벌에서 우리 고장을 배워요!
- 2025학년도 한내초 6학년 군헌갯벌체험
2025-04-01 김채수 기자
한내초등학교(교장 나계화) 6학년 한내꿈틀이들은 3월 31일 군헌갯벌체험장으로 생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갯벌체험학습은 해안 지역의 인문 및 자연 환경에 대한 알아보고 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함을 목적으로 두었다.
이번 생태 체험학습은 보령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활동이었다. 먼저, 군헌어촌계장님께 갯벌의 생태 및 활동 시 안전 사항에 대한 안내 말씀을 듣고, 40명의 학생들은 호미와 망을 챙겨 갯벌로 향했다.
학생들은 처음에는 생소한 갯벌에 조심스럽게 행동했지만 어느새 갯지렁이, 게 등의 갯벌 생물들을 접하며 높은 집중력을 보였다. 그리고 호미로 갯벌 여기저기를 파면서 자신의 망에 조금씩 쌓여가는 조개를 보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체험활동을 모두 마치고 물칸에서 각자 장비와 잡은 조개를 깨끗이 씻고 체험활동을 마무리하였다.
갯벌체험을 처음 접한 한 학생은 “평소 해안도로를 지나갈 때 갯벌을 자주 보았는데 이렇게 많은 생물들이 갯벌에 살고 있는지 미처 몰랐어요. 바다를 접하고 있는 우리 보령은 정말 살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해요”며 보령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우리 한내꿈틀이들이 보다 많은 생태체험을 통해 우리 보령의 해안 지형에 대한 이해할 뿐만 아니라 갯벌의 소중함을 느끼면서 애향심과 환경 사랑을 배우며 자라나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