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청년위원회’발대식 개최
- 8일(토) 10:30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청년위원회 발대식 열려 - 충남도당 청년위원회“충남 청년들이여 함께하자, 미래를 보여주자”강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 문진석)은 8일(토) 10:30,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에서‘청년위원회’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문진석 충남도당위원장, 박수현(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양승조(홍성예산)·신현성(보령서천) 지역위원장, 이병하 청년위원장 등을 비롯하여 지역위원회 청년위원장, 충남도당 지방의원·청년위원회 청년당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지역위원회 청년위원장들이 깃발을 들고 입장하는 것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 청년위원회 특별영상 시청, 결의문 낭독, 기념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무대에 올라 축하 인사를 전한 문진석 위원장은“대한민국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 회복과 성장이라는 새로운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다. 잘 준비해서 모두가 잘사는 대한민국, 청년이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청년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병하 충남도당 청년위원장은 참석한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대한민국의 역사적 변곡점의 중심엔 청년이 있었으며, 지금 다시 새로운 변곡점을 지나고 있다.”라며, “이런 시기에 청년위원장으로서 청년의 목소리가 소외되지 않도록 청년들과 더욱 소통하고 청년의 목소리를 잘 담아 정치권에 전달하는데 모든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후 결의문 낭독을 통해 청년의 힘을 결집해 민주주의 수호에 앞장서고 청년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 청년 목소리 적극적 정책 반영 노력, 청년의 정치 참여 지원 등을 선언했다.
마지막으로, 탄핵집회의 상징처럼 떠오른 응원봉 퍼포먼스와 함께 기념사진 촬영으로 발대식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