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2025-03-05 김채수 기자
보령소방서(서장 고광종)는 ‘제14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충남 대표 선발을 위한 충청남도 예선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충남 예선대회는 오는 4월 9일부터 10일까지 예산군 소재 충남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되며, 참가 대상은 초·중·고 학생부, 대학·성인부로 구분된다.
만 10세 이상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회는 짧은 연극 형태의 퍼포먼스로 진행돼 기본 심폐소생술 수행 능력과 정확도, 팀워크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학생부는 충남도교육감상, 대학·성인부는 충남도지사상이 수여되며, 최우수팀은 오는 5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4회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할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초·중·고 학생부는 보령교육지원청, 대학·성인부는 보령소방서 예방안전과(☎041-930-0232)로 3월 7일까지 하면 된다.
단, 선수 선발 제외 대상은 △역대 전국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 입상 경력자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응급의료종사자 △간호학과·응급구조학과·치의예과·한의학과 등 의료인 양성 학과 재학생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설치법」에 따른 의용소방대원 등이다.
고광종 보령소방서장은 “심폐소생술은 응급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응급처치 중 하나”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이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