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 선정’!!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추진을 위한 배움자리 및 컨설팅 실시
2024-12-21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됨에 따라,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12월 20일 배움자리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충청남도교육청 교육복지팀장이 직접 진행하며, 학생맞춤통합지원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교육지원청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배움자리 이후에는 주관부서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업무 컨설팅도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사업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과 현장에서의 실천 전략을 논의하며,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시범교육지원청으로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개별적인 욕구를 세심히 반영하여, 모두가 행복한 학교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학생맞춤통합지원은 그동안 개별 사업별로 분절적 지원하던 것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체계로 지난달 27일 학생맞춤통합지원법안이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의결됨에 따라 모든 학생들에게 존재하는 현실적, 잠재적 어려움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과 복지, 심리, 상담, 건강, 진로 등 여러 영역에 걸쳐지원 되도록 학생 개개인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 체계를 통해 포용적이고 통합적인 교육환경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