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시설관리공단, 노사 공동 ESG경영 선포식 개최

2024-12-18     김채수 기자

 

보령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은 12월 16일, 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노사공동 ESG경영 선언문 선포식과 ESG경영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노사가 함께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 의지를 담은 선언문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선언문에는 친환경 경영,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구체적인 목표와 노사가 협력하여 이를 실현하겠다는 약속이 담겼다.

이와 함께 개최된 ESG경영위원회 정기회의에서는 공단의 2024년도 ESG경영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공단은 오염물질 배출관리 강화 및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 지속 운영, 내부 윤리경영 교육 확대 등을 통해 ESG경영을 강화하여 시대적 요구에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김호원 이사장은 "노사 간의 화합과 협력은 공단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번 선언문 선포식을 계기로 ESG경영의 실천을 가속화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시설관리공단은 안전경영, 화합경영, 책임경영, 혁신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삼아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책임 경영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