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내꿈틀이‘영어 능력평가 도전

한내초 3학년 ’ JET-Kids 도전기 JET 1급~ 6급13명, JET kids 1~4급은 9명, 총 29명 도전

2024-12-03     김채수 기자

 

한내초등학교(교장 나계화) 12월 2일 세계시민으로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역량강화를 위해 ‘영어능력평가시험’에 도전했다.

혁신학교 10년차를 맞이하여 ‘도전으로 한내 전통 세우기’를 시행하고 있는 한내초등학교는 학년·급별 ‘체력’, ‘학력’ 분야에서 장기과제를 1가지씩 선정한 후 1년간 도전중이다.

‘영어능력평가시험’은 학교 교육과정에서 영어 교과를 처음 접하는 3학년 학생들이 ‘학력’ 부문 도전 과제로 영어를 보다 재미있게 배우며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년 초부터 가정과 학교가 연계하여 꾸준히 준비하여 1학기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게 되었다.

학교에서는 정규수업시간, 틈새시간에 보다 영어와 친해지고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꾸준한 지도와 함께 3학년 학생들의 영어능력평가를 위한 교재비, 응시료를 전액 지원해 주었다.

이번 ‘영어능력평가’는 3학년 학생들뿐만 아니라 희망하는 다른 학년 학생들도 응시하여 본인의 실력을 알아보고 역량을 키우기 위한 기회로 삼고 있는데 JET 1,2급은 1명, 3,4급은 4명, 5,6급은 8명 그리고 JET kids 1,2급은 7명, 3,4급은 9명 총 29명이 도전했다.

어려운 과정을 견뎌내며 학년별 장기과제 도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면서 실력을 키워 나가려는 한내꿈틀이 들의 도전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격려해 주는 학부모와 학교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