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의 미래 리더들, 한 뼘 더 성장 하다

2024학년도 보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수학·과학. 인문사회 통합반, AI·SW반 등7개 반 운영 미래사회 리더 성장에 필요한 미래핵심 역량 강화

2024-11-25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11월 23일 오전 10시 보령창미유치원 강당에서 영재학생 128명에 대한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가졌다.

영재교육원은 초등학교 5, 6학년 수학·과학. 인문사회 통합반, 초등학교 6학년 AI·SW반, 중등 수학·과학 인문사회 통합반, 총 7개반으로 개설되었으며, 선발된 학생들은 매주 토요일 102시간 동안 교육을 받아왔다. 특히 수학, 과학의 교과 영역에서부터 인문사회의 창의·융합 교육을 통해 미래사회의 리더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미래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영재교육원을 떠나며 모범학생으로 선정된 중학교 2학년 ㅁ학생은 “지난 1년간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친분도 쌓고, 국외 체험학습도 다녀오며 더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며 “영재교육원의 수강생활이 보람차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건강한 신체와 올바른 인성’을 언급하며 “보령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과 정보화시대에 꼭 필요한 미래의 리더로 성장해 나가기를 염원한다. 보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을 수료한 128명의 학생들이 무럭무럭 성장하여 대한민국을 환히 비추는 등불이 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