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장 탐구발표대회 개최

- 보령은 역사, 문화, 자연의 보고! - 초등학생 4개팀, 중학생 1개팀…4개월간의 탐구 과정 준비

2024-11-07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11월 7일 오후 3시 제1회의실에서「2024 내 고장 탐구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보령’을 주제로 보령의 역사, 문화, 자연환경을 이해하고 탐구한 내용을 발표한 대회에는 초등학생 4개팀, 중학생 1개팀 총 5개 팀이 참여하여 4개월간의 탐구 과정을 통해 준비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자들은 성주사지에 훌륭한 문화재가 많은 이유, 교류의 결절지(結節地) 보령, 관촌수필 속 보령의 모습 탐구, 원산도에 사는 동물들을 비롯해 우울증 학생을 위한 우리 동네 맛집 활용 방안’ 등 다양한 주제들을 팀웍을 이루어 오랜 기간 탐구한 결과를 발표하엿였.

박두순 교육과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보령에 대한 깊은 이해와 창의적 사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보령의 자연환경 탐구과정에서 지역에 대한 애정을 더욱 깊이 있게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지역 학생들이 연구한 주제에 대해 직접 발표하고, 청중과 소통하는 경험을 통해 발표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지역의 문화재와 자연을 알리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