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시설관리공단, 2024년 노사화합 워크숍 개최

2024-11-01     최정직 기자

 

보령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호원)은 11월 1일 노사상생 및 공단발전을 위한 「2024년 노사화합 워크숍」을 성주면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단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간모임을 겸해서 열심히 일한 직원 표창과 함께 이지문 청렴 전문강사의 ‘영상과 사례로 이해하는 청렴’을 주제로 한 특강, 화합 체육행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 및 직원 간 친목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었다.

김호원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공공복리 증진을 통하여 시민의 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모든 임직원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근무 여건상 직원 간 소통할 기회가 적은데 이 자리를 통해 그동안 자주 만나지 못했던 직원들과 적극 소통하고, 노사협력의 기폭제가 돼 직장 내 화합과 보령 발전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김영방 노조지회장은 “노사 간 소통과 화합, 신뢰를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노사가 같은 공감대를 가지고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지속적인 소통채널 구축과 운영을 통해 믿음 받는 지역사회의 지방공기업으로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