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내 가족 「힐링 등반」

한내교육가족의 청렴! 환경! 보령! 사랑의 산행 아빠 엄마와 함께하는 행복한 산행

2024-10-22     김채수 기자

 

한내초등학교(교장 나계화) 교육가족 90여 명은 10월 19일 오전 9시 30분 성주산 힐링 산행을 실시하였다.

올해로 세 번째 맞이한 한내 가족 힐링 등반에는 한내가족 26여 가족이 참여하여 자연휴양림 잔디광장에 모여 힐링 등반의 취지와 안전 관련 사항에 대해 안내를 들은 후 『청렴, 환경, 보령! 사랑』의 마음을 다지고 가족별로 성주산휴양림 정상을 위해 힘차게 출발하였다.

가족들은 모처럼의 여유로움 속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고 가을 산의 새소리, 낙엽 소리를 들으며 웃음과 대화가 그치지 않은 채 산행을 즐겼다. 그리고 산행 중 가족별로 사진을 찍어 SNS 소통방에 공유하며 서로 아낌없는 격려와 칭찬도 이어졌다.

성주산 정상 산행이 끝나고 출발지인 잔디광장에 모인 한내 가족들은 김밥을 나누어 먹으면서 산행으로 지친 체력을 보충했다.

이어서, 보물찾기 프로그램을 통해 밝고 바른 청렴한 우리 사회를 만들기 위한 보물을 잔디광장 이곳저곳을 샅샅이 살펴보며 찾은 후 그 내용을 큰 소리로 읽고 실생활에서의 실천의지를 다지는 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에는 한마음 한뜻으로 보물을 찾은 후 머문 자리가 처음보다 더 깨끗하고 아름답게 환경 정화 활동도 잊지 않고 실천했다.

한내 교육가족 9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한내 가족 힐링 등반’에서 아름답게 물들어가는 가을 풍경을 여유롭게 즐기고 가족 간 서로의 마음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건강하고 화목한 한내 교육가족의 모습이 더욱 강화되었으리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