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보령시국화연구회 작품전시회
대천 냇가 형형색색 국화의 향연…가을 향에 취해보자! 25(금)~27(일) 09:00~17:00 농산물 판촉 홍보 부스…지역의 신선한 농산물 판매
보령시국화연구회(회장이석성)는 25일부터 3일간 대천천변 하상주차장에 마련된 전시회장에서 국화 작품 전시회를 갖고 시민들에게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국화를 선보인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보령시국화연구회 회원들이 봄부터 정성스럽게 가꾼 입국 60여 점, 분재분 150여 점, 화분국 600여 점, 형상작 5점, 복조작 100여 점 총 900 여 종이 출품 전시되어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향긋한 국화의 향을 시민에게 전해 줄 것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보령시국화연구회는 지난 2000년 결성되어 현재 3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보령시의 원예특작 지원 사업으로 매년 국화 재배이론 및 실습교육 등을 통해 국화의 재배 보급에 기여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작품을 재배해 지난해 10월에 이어 올해로 6회 째 국화 작품전시회를 열고 각종 국화분재 경진대회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행사기간 국화를 손쉽게 가꾸는 방법 등을 축제 참여 시민에게 알려주고 국화축제와 연계한 부대행사로 지역상생 농산물 판촉 홍보 부스 등을 운영해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맛 좋고 신선한 농산물을 살 수 있는 농산물 판매장이 운영되어, 행복한 힐링의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석성 회장은 "화창한 가을날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국화향기에 젖어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지역상생을 위한 우리고장의 싱싱한 농산물도 구매하면서 지친 일상의 재충전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화전시회는 축제 기간 중 오전 0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된 작품의 일부는 생산원가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도 있다.
문의전화 010-5464-1697(이석성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