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충청남도학생연극축제 열려!
-지역별 연극뮤지컬 발표대회 실시- -보령정심학교외 4개 학교 230여명 관람- -연극 공연으로 감수성 발현 계기 · 공연 통해 예술적 심미안 길러-
2024-09-04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는 4일 한국중부발전 미래홀에서 2024학년도 제26회 충청남도학생연극축제 지역별 연극뮤지컬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연극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개최된 이번 발표회에는 보령정심학교, 천북초교, 청라초교, 주산초교, 한내학교 등 5개 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230여명의 학생이 관람에 참여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연극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고,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여 충청남도교육청이 강조하는 문화예술 역량을 계발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되었다.
공연에 참가한 A학생은 “친구들과 공연 준비를 위해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정말 즐거웠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함께 연습하며 공연을 완성하여 자신감을 갖게되었다” 고 말했다.
한태희 교육장은 연극발표회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지원을 표명하여 “연극발표회가 학생들의 심미적 감수성을 발현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 며, “어린이들이 공연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