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멀티행정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

-지역 여성들의 취업 역량 강화- -엑셀, 전산회계, 유튜브 제작 등 실무 적용 가능한 기능- -20명중 7명의 수료생 수강중 조기 취업 달성-

2024-08-13     김채수 기자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유영미)는13일,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보령여성새로일하기센터직업교육훈련 멀티행정사무원 양성과정 20명의 수강생에 대한 수료식을 갖고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훈련생들의 노고를 기리고, 이들의 성공적인 진로를 격려하였다.

지역 여성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49일에 걸쳐 진행된 양성과정은 행정사무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집중적으로 교육하였고, 특히 실무 중심의 교육과 체계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훈련생들이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훈련생들은 엑셀, 전산회계, 유튜브 제작 등 행정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기능을 익혀 현장 실무에 필요한 업무 역량을 강화하였다. 또한, 수료생 중에는 ITQ 엑셀과 전산회계 자격증 시험에서 우수한 합격률을 기록하며 성과를 거두었고, 유튜브 영상 제작 수업에서는 직접 제작한 영상을 숏폼 공모전에 출품하기도 했다.

이번 공모전의 결과는 10월에 발표될 예정으로, 수료생들의 창의적인 작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양성과정에 참여한 20명중 7명의 수료생이 과정 중 조기 취업에 성공하여 긍정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이러한 성과는 앞으로 다른 훈련생들에게도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의 유영미 관장은 "훈련생들의 열정과 성실함 덕분에 이번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료생 K씨는 "처음에는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으나,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다양한 행정실무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는 앞으로도 여성들의 경제 활동 참여를 촉진하고, 이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이번 수료식을 계기로 더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 지역 사회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