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무직원 힐링&문화 체험 활동

- 스트레스 관리…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급식실 조리사, 조리실무사, 특수교육실무원 대상- -교육공무직원의 근무의욕 고취와 사기진작의 활력소-

2024-08-05     김채수 기자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5일 교육공무직원 28명을 대상으로 ‘교육공무직원 힐링&문화 체험’ 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 체험은 급식실 조리사, 조리실무사, 특수교육실무원을 대상으로 몸과 마음의 힐링을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공주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에서는 마곡사 국가유산을 관람하고 도자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직종 및 학교 간 정보교환의 기회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조리실무사 김OO은 “직종 간의 상호 의견 교환 및 소통을 할 수 있었으며, 업무 현장을 벗어나 방학 기간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계시는 교육공무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교육공무직원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 교육공무직원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체험 및 연수를 기획하여 복지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어 교육공무직원의 근무의욕 고취와 사기진작의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