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화재선박 대응에 적극협조 감사장 전달

- 적극적인 화재 진압에 기여한 예인업체 및 민간해양구조대장에 각각 감사장 전달해..

2024-06-14     방덕규 발행인

보령해양경찰서는 지난 5월 두 건의 보령관할 해상에서 발생한 화재사고 당시 소화작업에 적극 지원하여 화재 확산 방지 및 조기 진압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준 예인업체와 민간해양구조대 1명에게 감사장을 각각 전달했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오늘 감사장을 받은 보령쉬핑(주) 예인선 이경일 선장은 지난 5월 12일 보령항 LNG터미널 앞 해상, 선박 기관실에 불이 난 사고에서 해양경찰의 지원 요청에 예인선을 이용, 소화포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화재를 진압하는데 기여했고,

 

민간해양구조대 장항지역 대장을 맡고 있는 5성남호 송하윤 선장은 지난 5월 17일 장항항 인근 해상에서 불이 난 어선의 소화작업을 돕기 위해 충남소방 화재진압요원 5명을 승선시켜 화재현장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화작업을 도왔다.

 

송 선장은 이 외에도 올해 침수선박 사고에서도 배수 작업을 지원하는 등 올해 3건의 구조활동을 펼친 바 있다고 밝혔다.

 

 

 

김종인 보령해양경찰서장은“해상사고의 특성상 민간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많은데, 당연히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적극적인 도움을 주신 두 분 덕분에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