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여성새로일하기센터'(사)온터두레회&주택관리공단 청양읍내 2관리소 MOU 맺음

-경력단절여성의 고용증진과 주거복지 정보공유…취업 지원서비스 상담 공동 진행- -경력단절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지역사회의 고용률 향상 토대 마련-

2024-06-11     김채수 기자

 

보령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유영미)는 11일 주택관리공단 청양읍내 2관리소와 경력단절여성의 고용증진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여성 고용 및 주거복지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고용확산 및 주거복지 증진 실행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 지원서비스와 상담을 공동 진행하며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지원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령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작년에 이어 ’찾아가는 새일센터‘를 통해 아파트 단지 내 입주민 뿐만 아니라 청양군 관내 지역 여성들에게 맞춤형 직업 상담과 취업알선.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준비 교육 등을 제공해 청양지역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과 지역사회의 고용률 향상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보령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유영미 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새일센터와 주택관리공단이 협업하여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입주민들을 위해 협력과 지원을 함께 해 주신 유재진 관리 소장에게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