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내 가족 어울림 한마당 추억의 운동회

-『와글와글! 우당탕탕』! 한내가족 어울림 한마당 -배우고 나누며 함깨 성장하는 한내 행복공동체 조성- -한내 꿈틀이의 신나는 부스 체험-

2024-05-07     김채수 기자

 

한내초등학교(교장 이관복)는 근로자의 날에 『한내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열고 학부모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올해 추억의 운동회는 학부모들이 학창시절 즐겼던 운동회 종목으로 꾸며 줄다리기, 학부모 이어달리기, 청백 계주,지구굴리기 등 추억의 운동회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한내 교육가족 모두가 협력과 협동, 효와 예를 상기할 수 있는 시간을 즐겼다.

한내교육가족이 기획을 하여 준비,운영,정리까지 하면서 학생 학부모,교직원 지역사회가 하나 되는 모습과 한내교육과정과 연계한 ‘4차 산업혁명, 로봇배틀’, ‘찰칵 포토타임’ 등 10개의 체험부스와 ‘한내 와플컴퍼니’ 등 5개의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고, 학부모와 지역 유관기관 주관 상설마당 체험부스를 마련했다.

이관복 교장은 “갈수록 추억의 운동회가 사라지고 있는 요즘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내 교육가족이 함께하며 마을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는 운동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오늘의 경험이 아름다운 추억이 되어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재로 커 나아가는데 자양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교육가족이 함께한 추억의 한내 운동회가 지역사회에 밝고 정직한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마을축제로 정착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