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마산 봄꽃축제'
-황톳길 걸으며 봄의 향연 즐기다-
2024-04-28 김채수 기자
대천4동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이기택)는 27일(토)13:00~16:00까지 옥마정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500여 명의 봄나들이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옥마산 봄꽃축제를 열었다.
1시 경에 옥마산 주차장에서 황톳길 걷기로 시작된 행사는 옥마정까지 등산로를 따라 걸으며 흐드러지게 핀 꽃 잔디와 아름답게 피어나는 봄꽃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옥마정 특설무대에서는 식전공연으로 한내어쿠스틱러버,보령흙피리오카리나 앙상불의 축하공연이 진행되었으며, 공예·풍선아트·페이스페인팅·네일아트 등 체험부스도 참여할 수 있었다.
이번 축제를 준비한 이기택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장은 "4년 만에 열리는 봄꽃축제로 아름다운 봄꽃의 향연을 느낄 수 있게 많은 시민이 함께 참여해서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전시 등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봄꽃축제를 더욱 더 풍성하게 마련하여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옥마산 산책로 황톳길 정비사업으로 황톳길 폭을 추가 확장하여 쾌적한 맨발 산책로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며, 옥마산 봄꽃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께서 청명한 봄날에 옥마산의 아름다운 숲속 꽃길을 걸으며 봄의 화사함과 싱그러움을 마음껏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