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연수회’개최

2024-04-13     김채수 기자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개정에 따라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기존 '학교교권보호위원회'에서 시행하고 있던 교권 침해 사안을 지난 3월 28일자로 이관하여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기구를 칭한다.

보령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학생생활지도 경력이 있는 관내 학교 교원, 변호사, 지역 경찰서에 소속된 경찰 공무원, 그밖에 고교 이하 학급학교의 교육활동 관련 지식이나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 명망과 전문성을 갖춘 위원 19명을 위촉했다.

교권보호위원으로 위촉된 김○○위원은 “교육활동 침해 사안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처리하여 피해 교원의 치유와 회복을 지원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어려운 자리를 맡아 주신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교권 침해로 인해 저하된 교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교원의 교육활동을 보호해 교사가 행복하고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 사안이 있을 시 교권 침해 및 교육 분쟁에 관한 심의 및 자문기구로써 역할과 운영을 내실 있게 해주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